일상/재택 밥상

[레시피]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배추찜 만들기

포니초이 2023. 2. 22. 15:17
728x90
반응형

230222 밥상

그렇다.

어제 마라탕 해 먹고 남은 재료들이 한 사바리 남아있어서 바로 배추찜으로 고!활용고!활용고!

배추찜은 체중 조절할 때 먹든 아니든 항상 존맛탱이거든요~ 근데 왜 배추찜이라고 부르지..?

사람들이 배추찜 배추찜 하길래 나도 똑같이 부르긴 하는데

사실 배추찜보다는 그냥 대충 먹는 샤부샤부정도의 느낌이다

배추찜이 좋은 이유가 냉장고 털기에 아주 좋다는 점

굴러다니는 모든 재료들이 배추찜의 재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애매하게 남은 모든 것을

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아주 기특한 메뉴다

냉장고 파먹기 하고 싶은 분들은 꼭 배추찜을 기억해 주세요

 

배추찜 준비물

1. 알배추 (당연히 필수^^)

2. 넣고 싶은 재료 아무거나 다 상관없음 

3. 연두나 치킨스톡, 간장 등 간할 수 있는 무언가

4. 찍어먹을 소스 (칠리, 참소스 등)

 

재료 항공샷

나는 욕심내서 토핑으로 넣을 것을 이것저것 많이 준비했다

야심 차게 할머니표 만두가아쥐..

재료가 산더미처럼 보이지만 모두 숨이 죽기 때문에 막상 먹을 때 보면 양이 얼마 안 돼 보인다

 

 

전 날  마라탕해 먹고 남은 재료랑 똑같이 재활용 ㅎㅎ

배추찜이 좋은 게 채소를 한 번에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다

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고요

 

 

만드는 법

1. 냄비에 물 종이컵 2컵 정도 넣기
2. 냄비에 재료 쏟기
3.연 두 1~2바퀴 굴려주고 끓이기
끄-읏, 초간단하죠

 

 

나는 연두 1바퀴 반 정도 넣었다

근데 재료 넣을 때 만두를 맨 처음에 넣어 냄비 바닥에 깔았다 :)

그런 짓은 하지 말아야 했는데~ 난 그 사실을 몰랐어~ 🎵

내 만두들,,,

나도 알고 싶지 않았던 만두 바닥 깔기.. 모두들 주의해 주세요.. 저는 멍청이라 이래버렸습니다 

만두들이 냄비 바닥에 눌어붙어서 초토화가 되어버렸다ㅎㅎ 설거지 힘들게 했습니다 

마음을 추스르고 배추찜과 함께 먹을 칠리소스 준비..^^

 

칠리소스는 비비드 키친의 저칼로리 스위트 칠리소스를 먹는데

흔히 아는 그 칠리소스맛이긴 한데 확실히 저칼로리 특유의 이상한 맛은 살짝 있는듯하다

처음 먹을 땐 그냥 칠리소스인데 끝맛이 약간 아... 음.. 이런 느낌이라

이번에 다 먹으면 다신 안 살 거 같다 소스만은 그냥 저칼로리 안 먹어야지

 

완성샷

청양고추 장아찌, 두부조림, 오징어볶음 야무지게 챙겨서 한 상 차려먹었다

약간 음쓰처럼 보인다고요? 비주얼은 다소 안 좋지만 맛은 좋다고요....

그리고 원래 배추찜 후기들 보면 보기가 좋지는 않은 듯하다

네? 제 배추찜만 그렇다고요???

 

배추찜 한 마리 몰고 가세요~

 

하 만두만 안 터졌어도 괜찮았을 텐데 만두야......ㅠㅠ

그래도 매콤만두라 존맛이었다

심심한 채소들 한 입 먹다 만두 먹어주면 끝남 조화 그냥 미쳤음

 

아무튼 중간에 위기가 있었어도 칠리소스에 콕콕 찍어먹으며 맛있.. 게.. 먹었다..

모두들 만두는 맨 위에~잊지 말기~~~~~~~

+배추찜 같이 뜨거운 음식 먹을 때는 점심시간 1시간 모자란 건 나뿐일까

가뜩이나 음식 먹는 속도가 느린 나는 더 느려져서 힘듭니다 흑흑

728x90
반응형